º。Love all moments。º˚

베타암컷항 셋팅하기! 베타합사 방법! 본문

물생활

베타암컷항 셋팅하기! 베타합사 방법!

Ellie* 2021. 11. 1. 02:52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베타암컷항 합사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저는 기존에 1자와 2자포함 5개정도의 암컷항을 거쳐 물생활을 줄이면서 현재는 1자 베타암컷항만 돌보고있어요.

 

기존 구피 2자항

기존에 구피를 키우던 2자항을 리셋하면서 베타암컷항으로 바꾸었었는데요.

 

암컷항으로 리셋한 2자항

합사시 중요한건

 

1. 최소 1자 이상의 어항이 필요

2. 최소 5마리 이상의 암컷을 한번에 입수시키기

 

입니다. 

 

베타암컷이 수컷보다 공격성이 덜하다고 해도 베타는 영역물고기이고 투어이기 때문에 너무 작은 어항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최소 1자어항은 되어야 아이들이 편하게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베타암컷들을 입수시킬때 당연히 물맞댐은 필수인건 아시죠!

처음에 5마리 이상은 한번에 입수시키는게 좋은 이유는 베타의 공격이 분산되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어 2마리만 입수시킨다면 2마리 서로가 계속해서 치고박고 싸울 수도 있겠죠. 

하지만 베타합사할때 처음부터 5마리 이상을 입수시키면 자기가 견제해야할 대상들이 늘어나기도 하고 자신도 공격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마리만 계속해서 공격하지는 않아요.

 

베타암컷항

처음에는 아이들이 서로 공격을 해서 지느러미가 이렇게 많이 상할 수 있어요ㅠ 

또 하나의 팁은 너무 공격성이 두드러지는 아이는 구피부화통이나 일회용 테이크아웃컵에 따로 분리를 시키는 것이에요. 테이크아웃컵을 사용하실때도 같은 어항안에 고정시켜주세요~

서로 대면 하고 있지만 공격은 할 수 없게 며칠 두시면서 지켜보시고 다시 합사를 해주세요.

다시 합사 후에도 너무 공격적이라면 다시 위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점차 나아집니다. 

베타암컷항에서 아이들이 같이 지내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점점 공격행동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요. 

 

1자 암컷항

 

시간이 지나면 어항내에 나름의 영역들도 생기고 서열도 생기고 

이렇게 평화가 찾아오는 듯 하다가도 새로운 암컷을 입수시키면 다시 공격행동들이 늘어나요.

그래서 베타암컷항을 하시기로 결정하셨다면 되도록 처음부터 한번에 다같이 입수시키시고 추가로 암컷을 들이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동배의 아이들로 암컷항을 하시면 훨씬 수월합니다. 

아무래도 치어때부터 같이 지내던 아이들은 서로 공격하는 일이 훨씬 드물어요. 

저 또한 동배의 아이들로 만든 암컷항은 거의 항상 평화로웠습니다. 

치어때부터 다른 베타들과 함께 지낸 암컷베타를 구피들과 함께 키운 적도 있었는데 어느 한마리 다치거나 죽는 일 없이 1년넘게 잘 키웠던 경험도 있어요. 하지만 이런 일은 저도 드물게 한 번 있었던 일이고, 베바베라 이렇게 베타와 다른 어종과 합사하시는건 정말 주의하셔야해요! 

동배의 수컷들은 대부분 따로 1마리씩 키우셔야하구요. 

베타암컷항의 청일점

지금 제가 유지하고 있는 암컷항엔 수컷도 같이 지내고 있는데요. (이끼폭탄맞은건 안비밀..)

치어때부터 동배에서 자란 암컷들과 함께 지내던 수컷이고 엄청나게 순한 아이에요.

1자항에 10마리가 넘게 있어서 딱히 영역의 개념이 없는 항이기도 하구요. 

이렇게 암수합사항을 잘 유지하고 계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수컷은 비교적 어렸을 때 합사하게 되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되도록이면 수컷은 한마리씩 따로 키우시는게 좋아요!

 

이렇게 베타암컷항 처음 입수시부터 이후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베타암컷항 셋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베타 A to Z  시리즈

 

 

이번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되셨다면 ♥하트공감 꾸욱 클릭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21. HHailey 헤일리모먼트 All rights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