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Love all moments。º˚

베타합사항 리셋, 수초항꾸미기, 조직배양수초 추천 본문

물생활

베타합사항 리셋, 수초항꾸미기, 조직배양수초 추천

Ellie* 2021. 11. 30. 20:24




이끼 폭탄으로 난리났던 베타합사항을 엎어버리고
수초도 다시 심고 리셋했어요 ㅎㅎ



유목에 달라붙은 이끼들 보이시나요?😢
어지간하면 플로엑셀로 제거가 가능했는데
합사항에 아이들이 늘어나면서 밥은 더 많이줬는데
환수는 똑같이 일주일에 한번했어서 그런지
조명시간이 달라진게 없는데
실이끼 대량으로 폭탄맞았어요

며칠간 조명도 꺼주고 플로엑셀도 들이붓고 했는데
줄지가 않더라구요..
수초들은 녹아가고 안되겠어서
물리적으로 제거를 좀 해주고
원래 하던대로 조명틀고 했더니
다시 이끼 폭번ㅋㅋㅋㅋ

그래서 리셋했어요!





락스물에 수초, 유목, 화산석 전부 담궈서
이끼를 아예 녹여주고
소일도 묵혀놨던 다른 소일로 바꿔주었습니다.
이끼 없어지니까 깔끔 😀



나나는 이끼뭉텅이속에서도 잘 버텨주었는데
대부분의 수초가 녹아버려서
허전해진 베타합사항...





그래서 담티수족관에서 조직배양수초 구매!
담티수족관은 수초녹여먹기 장인인 제가
자주 애용하는 곳이에요..ㅎㅎ
담티수족관과 영플랜츠 2곳을 엄청나게 애용중입니다.
진짜 추천!!! 👍🏻👍🏻👍🏻👍🏻👍🏻
영플랜츠는 조직배양수초가 아닌
수상화되어있는 수초를 판매중이에용


이번엔 담티에서 수초 3가지를 구매했어요

전경으로 미니헤어글라스,
중후경으로 로탈라선셋과 드워프레드바코바를
골라보았습니다.

로탈라마크란드라 1개는 서비스로 주셨습니당:)
보통 3개구매하면 1개는 서비스로 더 주시는 것 같아요.




대충대충 뜯어서 뭉텅이로 띄엄띄엄 심었어요.
양이 너무 많아서 1자항에는 4개가 딱인듯!!
잘게 나눠서 심는게 예쁠텐데 귀찮아서 그만..ㅋㅋ


전에 구매했었던 지스이탄디퓨저도 설치해주었는데
기포가 이상하게 나옴.. 불량인가😥
아직 이탄이 뿜뿜 나오진 않아서 그런가 싶기도..
지켜보고 원래 세트인 디퓨저로
다시 바꿔주던가 해야겠어요:)


그나저나 치어때부터 베타암수합사 채집통에서
살고있던 베타남매들이
수컷끼리 하도 물어뜯어서
1자 베타합사항에 넣어주었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지금까지는 그래도 기존 아이들은 안물어뜯음
얘네도 지켜보는걸로..ㅋㅋ


이끼폭탄맞은 베타합사항 리셋하면서
안키워본 전경수초도 심어줘봤는데
얼른 풍성해졌으면 좋겠어요😍
수초가 자라면 간간히 근황도 올릴게요~ :-)


Comments